1. 송도 실내놀이터 아틀란티스
아틀란티스 송도점은 제가 아는 실내놀이터 중에서도 꽤 규모도 큽니다. 그래서 집이랑 거리가 꽤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자주 가는 실내 놀이터 중 한 곳입니다. 제일 좋은 장점 중에 하나는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 체력이 너무 좋을 때 가곤 합니다. 다른 곳은 2시간 이용권. 10분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데, 매번 실내놀이터 이용할 때마다 항상 아이들이 더 놀고 싶어 하더라도 이제 나가서 밥을 먹으러 가자고 회유한다던지, 다른 방법을 생각해서 말해주곤 했었는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사실 단점은 주말에 사람이 너무 많다는 점. 그리고 정시부터 50분간 기구 세척 시간이 있어서 점 신시 간 때에는 식당에 사람이 많이 몰리곤 합니다.
식당이 있기 때문에 당연히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줄을 서야하고 볼풀장에서는 위험하게 노는 친구들도 있어서 조금 예민했었는데
이번엔 첫째아이 친구가 평일에 검진으로 인해서 어린이집에 안 간다고 하여 약속을 하고 만났습니다.
평일에 가서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고 한가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들은 만나자 마자 서로 반갑게 소리 지르며 이곳저곳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직업 체험하는 곳을 시작해서부터 크고 작은 놀이기구,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식사는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메뉴를 선택하고 번호표가 나오면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아이들 놀이터 이기 때문에 아이 위주의 메뉴가 있습니다.
부모도 양말을 착용해야하며 아이들은 미끄럼 방지 양말이 필수입니다.
현장에서 사는 방법도 있으나 미끄럼 방지 양말이 있다면 챙겨가세요.
2. 입장료 할인
입장료는 종일권과 반일권으로 나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면 할인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이용시간 1시간 전에는 예매해야 합니다.
종일권은 오전 11:00 ~ 19:30까지
반일권은 15:30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주말, 평일 요금도 다르며 소인과 대인으로 나뉩니다.
14개월 미만은 무료라 저희 아이 1명은 무료입장으로 신나게 놀았습니다.
3. 시설물 이용시간 및 소개
정말 좋은 점은 코로나 시기에 시설물 이용할 때 세척이나 청결에 예민한데, 이곳은 평일에 기구 3개씩 정시마다 운영을 중단하고 세척합니다. 큰 놀이 기구로는 튜브썰매, 기차와 레이싱카가 있고, 작은 놀이기구로는 오리보트, 움직이는 로봇기구가 있습니다. 놀이기구는 적게는 3-4대로 이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지만 운행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줄을 서더라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탈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1시간에 3대씩 운행하기 때문에 시간을 잘 보고 이용해야 합니다. 저희는 썰매시간을 못맞춰서 아쉽게도 썰매만 못타고 왔습니다. 아이가 110Cm이상이면 혼자 탈수 있지만
110Cm 이하면 보호자 동반하에 같이 타야 합니다. 부모가 동반하여야지만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으니 확인 후 탑승하세요. 앞에 아이들 키 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당을 지나서 들어가면 영유아가 놀 수 있는 곳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기저귀 교환실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테마의 소꿉 놀이방, 경찰 체험방, 공주옷 입고 화장할 수 있는 곳. 여러 가지 직업체험 및 여러 테마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회전목마와 거대한 튜브로 된 문어, 볼풀장, 낚시, 물고기 관찰과 아이들 수면실도 있습니다.
중간에 설치되어있는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면 편백나무 큐브가 있는 곳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삽이나 중장비 장난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공중그네도 있고 거대 정글짐이 있습니다. 높이가 높아서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미끄럼틀로 내려올 때는 재미있었지만 아이들이 빠른 속도로 쿵쾅 거리며 지나가니 약간 흔들리는 것 같아서 겁이 많은 저는 무너지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해서 아이에게 "엄마 여기 있어, 걱정 안 하지?"라고 물어보며 아이에게 진정을 시키며 진정했습니다.
꽤 높아서 내려오는데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4. 가는 길 및 주차장
주소: 인천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0번 길 42
운영시간: 11:00 ~ 19:30
송도 아틀란티스는 송도신도시 내에 있으며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위치에 있습니다.
저희는 집에서 송도까지 자동차를 이용해서 키로수는 35Km 정도 되는데 유료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2400원이 나옵니다.
무료도로를 이용해도 되지만, 1시간 정도 걸리고 신호도 많기 때문에 막히는 길보다는 송도에 갈 때는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건물이 크다 보니 주차장도 꽤 커서 주차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4시간 무료이다 보니 종일권을 사용하고 4시간 이용 넘게 하고 가신다면 추가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저희는 아침에 밥 먹고 출발해서 11시에 입장하고 3-4시간 정도 놀다가 나와서 송도 Triple Street에 가서 쇼핑을 하고 밥을 먹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송도 Triple Street에 갔었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