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흥 대형 실내놀이터, 워나두 (Wanna Do) 칠드런스 뮤지엄

by 핬칠리 2022. 11. 23.

1. 시흥에 위치한 키즈카페 워나두 칠드런스 뮤지엄, 입장료 및 이용시간

 

주말에 최대한 아이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에서 가까운 위치의 놀이시설이나 체험, 공원 위주로 찾아보는 편입니다.

시흥에 위치한 워나두 칠드런스 뮤지엄은 집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저희 가족은 주말에 차가 막히는 것을 감안하고 1시간이면 불평 없이 이동하는 편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국내 최초 미국형 체험관이라고 설명되어 있으며 많은 한국에서 한국어로 표기할 때는 워너 두라고 표기하지만 (Wanna Do)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11월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8시까지 이며 주말은 19시 까지입니다. 마지막 입장 마감시간은 평일은 16시, 주말은 17시입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관이니 입장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고 저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전 구매하여 저렴하게 이용하였습니다. 

기본 이용시간은 2시간으로 10분당 추가 요금 영유아/아동 1,000원 성인 500원입니다.

칠드런스 토이 샵이나 워너도 카페를 15,000원 이상 구매 시 이용시간 1시간 무료 연장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카페, 토이 샵 합산 금액 적용은 불가하므로 카페나 토이 샵 각각 이용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평일/주말 상관없이 10,000원이며, 24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입니다.

저희 첫째는 24개월 이상이라 36개월 미만 요금으로 적용이 됐습니다. 영유아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은 11,500원

평일 36개월 이상 20,000원 주말을 23,000원으로 비교적 대형 실내 체험관에 비하여 비싼 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실내 체험관 및 이용시설

일반 실내 놀이터와 달리 정말 다양한 시설과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장 후 계단을 내려가면 커다란 공룡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진도 한번 찍어보고 아이들은 신기하게 쳐다보며 입장을 합니다. 한번 와보았던 친구와 방문했기 때문에 한번 와보았던 친구를 따라 이리저리 다닙니다. 아이들은 계단을 이용해 첫 번째로 향한 곳은 낚시 놀이입니다. 바닷속 동물만 잡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지구를 지키기 위해 페트병도 낚아 올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어와 물고기들을 잡고 미끄럼틀도 탑니다. 짧긴 하지만 알록달록 스크린에서 모양이 바뀌며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와서 대형 터치스크린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이가 터치하면 영상이 움직이기도 하고 바뀌기도 합니다. 요즘은 이런 대형 대치 스크린이 없는 곳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한참을 놀고 커다란 정글짐도 이용하고, 공 굴리기, 총 쏘며 괴물 물리치기, 레이저 건너기, 대형 공 굴리기, 농구장 등.. 아빠가 조금 힘들어하였지만 아이들 얼굴에선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직접 운전할 수 있는 붕붕카도 있으며 편백실, 카레이싱을 즐기거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단순이 놀이터가 아닌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는 곳 아닌가 싶습니다.

관리 상태도 잘되어 있으며 깨끗하고 다른 실내 시설물 중에서는 대부분 망가지거나 고장 나서 이용할 수 없는 게 있곤 한데 

이곳은 정리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고 아이들도 사용 후 대부분 제자리에 잘 놓고 갑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총 쏘며 괴물을 물리치는 곳에서는 총알과 총이 많이 망가져 있어서 아이가 직접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고 부모가 옆에서 도와준다면 크게 문제는 없었다. 하지만 이곳에서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레고를 이용하여 배를 만들어 물에 띄우기 하는 곳이 있는데 아이는 레고가 아니더라도 물놀이 장난감을 가지고 물에 띄워 놓고 움직이는 것을 보며 몇 번을 반복하고 이곳을 떠나기 싫어했습니다. 대형 체험관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북적거리며 붐비지 않아서 안심하고 이용했습니다.

이외에도 대형 컨테이너가 오픈되며 대형 공룡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이 좋게 시간이 맞아 공룡을 볼 수 있었는데 아이들이 많이 무서워했습니다. 

토미카.제발요 사주세요.

이용시간이 다되어 나가는 도중 토미카 존을 발견한 아이들.. 개인 토미카가 없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둘째 아이가 항상 손에 토미카를 들고 다니는데 이날은 가방에 없어서 조금 씁쓸했지만 할 수 없이 토이 샵에서 토미카를 구매 후 이용시간보다 조금 더 이용하고 나왔습니다.

 

 

3. 가는 길 및 주차

저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조금 멀고 아이들도 어려서 주로 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편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며 서해선 시흥 대야역 1번 출구에서 930m라고 합니다.

주차장은 워너도 칠드런스 뮤지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차공간도 넓어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지하 1층에 주차를 하고 워너도 칠드런스 뮤지엄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주소: 경기 시흥시 은계 호수로 49 시흥 센트럴 돔 그랑 트리 캐슬 B1층 B077

문의: 031-341-010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