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닷속 친구들과 상어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방문한 일산 아쿠아플라넷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바닷속 친구들에게 관심이 많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저희 아이들 또한 대형마트 수산물 코너 쪽 수조 안에 있는 가재나 킹크랩을 보면서 신기해하곤 합니다. 여유가 있는 주말 나들이로 수도권에 아쿠아리움이 여러 곳 있지만 그중에서도 집에서 가까운 일산 아쿠아리움에 다녀왔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은 여의도 63, 여수, 제주, 일산, 광교에 있는데 저희 집에서는 일산이 제일 가까워 지인 추천으로 일산으로 다녀왔습니다.
수족관이라는 말도 있지만 언제 부터인지 수족관이라고 하지 않고 아쿠아리움으로 불리기 시작하네요.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도심 속 힐링 오아시스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저는 바다에서 스노클링하는것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 갇혀있는 물고기들에 대해서 뭔가 안쓰러운 느낌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니 그런생각들은 뒤로 미루고 인터넷으로 예매 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하면 할인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사이트마다 금액이 상이하니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하지만 증빙서류를 지참하셔야만 합니다.
저는 등본은 사진찍어서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사진으로 보여드린 후 입장했습니다.
주차는 3시간 무료주차 가능하며 식음 영수증을 제시하면 1시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람은 3시간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아쿠아플라넷을 나오다 보면 주차장 쪽으로 보면 넓은 공원이 있습니다. 집으로 바로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조금 더 놀게 했습니다. 하루 최대 4시간까지만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되어있었는데 이후 추가 요금 10분당 500원 부과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다양한 놀이형 체험시설 및 생태체험
바닷속 생물은 물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을 보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은 3층부터 시작해서 올라가면서 관람도 가능하지만 저희는 아이들이 어린지라 5층에 위치하고 있는 스카이팜부터 구경을 하며 내려왔습니다. 건초 체험이 가능하며 비용은 2,000원입니다. 아이들이라면 직접 먹이를 먹여주며 받아먹는 동물들을 신기해하거나 무서워하곤 합니다.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메인 공연장에서 가오리 먹이 주는 공연 프로그램이 있어, 시간 맞춰서 입장해 앞 좌석에 미리 착석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최대한 오픈 시간에 입장하셔야 북적거리지 않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1대 있으나 유모차 및 영유아 아이들이 이용하므로 계단을 이용하는 게 더 빠르게 관람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팁이고 생각됩니다. 관람을 마치고 2층으로 내려오면 정글 콘셉트의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물 설명회는 동물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앵무새를 가까이 보며 너무 신기해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아쿠아플라넷이다 보니 아이들은 동물들보다 바닷속 친구들을 더 좋아했습니다. 동물은 동물원으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건 정말 메리트 있다고 생각됐지만 아쿠 라플라 넷으로 관람을 간 목적은 바닷속 친구들이다 보니 조금 빨리 관람을 진행하게 되는 건 사실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바닷속 친구들 중에서도 상어를 좋아합니다. 작은 물고기들을 관람하며 얼마지나지 않아 메인으로 가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상어 친구들이 나옵니다. 저희 아이들은 상어가 헤엄을 칠 때마다 뒷걸음질을 쳤습니다. 상어 있는 곳에 포토존도 있으니 같이 찍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 관람 필수 인기 프로그램.
현재 관람 필수 인기 프로그램으로는 바다코끼리가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의 마스코트로 국내 최초로 에인절 링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생태 설명은 13:00,15:00 2회로 약 8분간 진행됩니다. 3층 오션아레나에서 진행됩니다.
매번 똑같은 공연을 진행하는 게 아니며, 요일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에서 상세 정보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4. 아쿠아 키즈카페
현재 아쿠아 키즈카페가 새로 오픈했다고 하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아쉽게도 오픈전이라 방문을 따로 해보진 못했지만
조만간 한번 더 방문을 해 보려고 합니다. 일산 아쿠아플라넷은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2층에서 입장합니다. 더 정글을 지나 출입구로 나오면 2층으로 연결됩니다. 22년 8월 20일 오픈했으며 이용대상은 1세~7세 영유아입니다. 부모 동반 시 입장 가능하며 8세부터는 이용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12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하며 아쿠아리움 입장객, 연간권 이용 고객 대상으로 할인 적용하여 영유아 6,000원 성인 4,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요금이 저렴한 편으로 제휴카드나 기타 할인 프로모션은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용시간은 총 1시간입니다. 초과 이용 시 10분당 1,000원이 발생합니다. 아이들과 나설 때는 저는 항상 미끄럼 방지 양말을 필수로 들고 다닙니다.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 필요할지 몰라서 매번 카운터에서 사는 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지고 다니기 시작했는데 그럴 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하곤 합니다. 아쿠아 키즈카페 또한 미끄럼 방지 양말이 필수 착용이라 꼭 준비하시고 없으시면 2층 기프트샵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 평일 : 11:00~18:00
주말 및 공휴일 : 10:00~18:00 (입장 마감시간 17:00)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아쿠아플라넷 일산
문의 : 031-960-8500
휴무 : 연중무휴
댓글0